구글 블로그에서 다른 사람 블로그를 찾아보는 방법

구글 블로그에서 읽기 목록에 블로그를 추가하면 다른 사람 블로그의 최신 글을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모아 볼 수 있습니다. 즉, 팔로우(구독) 기능입니다.

목차

관심이 있는 블로그를 읽기 목록에 추가하는 방법

구글 블로그는 https://www.blogger.com/manage-blogs-following.g에서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 목록을 볼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Blogger Buzz 외에 다른 글은 없습니다. 관심 블로그 등록를 등록하려면 우측 상단에 '관리'를 누릅니다.

URL 주소를 직접 입력하라고 나옵니다. 여기에 블로그의 URL을 입력하면 됩니다. '다른 항목 추가'를 누르면 2개 이상의 블로그 주소를 동시에 입력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구글에서 서비스하지 않는 다른 플랫폼의 블로그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자신을 공개할지를 선택하고, 관심 블로그 등록을 누릅니다.

'팔로우하는 블로그 관리'에 관심 블로그 등록한 블로그가 나타납니다. '모든 블로그'를 클릭하면 구독하고 있는 블로그 가운데 최신 글 순서대로 글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아래 카테고리에서 각각의 블로그를 한 개씩 선택해서 글을 읽을 수 있습니다.

블로그 구독을 취소하는 방법

구독을 취소하려면 오른쪽의 휴지통 아이콘을 클릭해서 삭제합니다.

블로거 검색하는 방법

위 사진과 같이 Google 검색창에 site:blogspot.com를 검색합니다. 그다음 검색창 아래에서 '검색 도구'를 클릭한 다음 '한국어 웹'을 선택합니다. 시간 순서로 놓고 보면 한국어 웹의 Blogger 포스팅들이 쭉 나옵니다. 특정 블로거의 최신 글들을 계속 보고 싶다면 블로그 URL 주소를 복사해서 관심 블로그로 등록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3개

  1. 프로필에서 관심 분야 클릭해서 찾을 수 있었을 때가 편했었는데요. 기능이 사라져서 아쉽습니다.

    아쉽게도 제 관심분야로 포스팅 하시는 분은 많지 않더라구요. 제 블로그 주제가 너무 지엽적이어서 그런가봅니다.
  2. 안녕하세요. 바람님! 이전에 어떤 분이 관심 분야를 통해서 블로그를 볼 수 있다고 댓글을 남겨주었는데, 그 기능이 없어진 줄도 몰랐네요. 대신 저는 다음이랑 구글에 검색해서 여기 저기 돌아다니고 있어요. 일일이 댓글을 남기며 방문 인사 남기고 하다 보니 프로필 조회수가 1천뷰가 넘었다는...

    일본에 대해 몰라서 항상 바람님 포스팅을 꼼꼼히 살펴보고 댓글을 남기곤 하는데 블로그에 남긴 댓글을 통해서 제 블로그로 유입이 되기도 하나 봅니다. 블로그 통계를 보면 일부 방문객이 일본에서 유입이 되고 있어요. ㅎㅎ 매번 댓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3. 이렇게 사이트 blogspot.com 한국어웹 검색을 통해 구글블로그 다른 분들 글을 찾아 읽고 댓글을 달면 그 댓글 클릭을 타고 프로필 찍어 들어오는 유입도 기대해볼 수 있겠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