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비승인되는 이유 7가지

7 min read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곤경에 처해 있어요. 새로운 콘텐츠를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했는데 수익 창출이 거부되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이 거부되면 어떤 일이 발생하는지, 어떤 알림을 받는지, 문제를 어떻게 파악하는지, 승인을 받으려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를 살펴보겠습니다.

목차

사이트가 비승인되는 주요 이유 7 가지

1. 소유권 인증

첫 번째로 사이트에서 소유권을 인증해야 합니다. 즉, 애드센스에서 제공하는 HTML 코드를 통해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Search Console에서 소유권을 확인하거나 ads.txt 파일을 추가할 수 있어요.

2. 불량 트래픽

두 번째로 사이트에 불량 트래픽이 있을 때 비승인됩니다. 새로 고침, 불법 광고, 불법 크롤러, 부정 클릭, 애드웨어, 멀웨어, 쿠키 차단, 브라우저 사전 렌더링 등이 있죠. 사이트에서 우수한 트래픽만 호스트하도록 해야 합니다. 즉, 실제로 관심을 보이는 콘텐츠를 클릭하는 사용자만 호스트해야 합니다.

3. 낮은 품질의 콘텐츠

세 번째로 낮은 품질의 콘텐츠를 많이 보유하고 있을 때 비승인됩니다. 사이트에서 품질이 낮은 콘텐츠를 호스팅하고 있나요? 복사/붙여넣기된 콘텐츠라던가 사이트에 콘텐츠가 전혀 없는 경우 콘텐츠가 필요합니다.

진행 중인 페이지, 개시 예정인 페이지, 준비 중인 페이지의 경우 아무도 이러한 사이트를 보고 싶어 하지 않고 이러한 페이지에 광고하고 싶어 하지 않아요.

4. 복제되거나 중복된 콘텐츠

네 번째로 복제되거나 중복된 콘텐츠입니다. 애드센스는 다른 웹사이트 및 소스에서 정보를 스크랩한 가치가 전혀 없는 페이지에는 표시되지 않습니다.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해야 하며 우수한 품질의 콘텐츠를 통해 사이트를 쉽게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5. 애드센스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

다섯 번째로, 애드센스 가이드라인 준수 여부입니다. 힘든 과정을 거쳐 알게 되었습니다. 애드센스에서는 게시자 당 하나의 계정 사용이라는 엄격한 제한을 두고 있습니다. 저는 이 계정 하나에 엄청난 노력을 쏟고 있죠. 지속적으로 애드센스가 비승인 되는 이유는 애드센스 정책 위반으로 인한 것일 수 있습니다. 애드센스에서 크롤러를 사용하여 게시자의 사이트를 살펴본 후 여러 문제를 확인했을 수도 있습니다. 맞춤법, 오타, 페이지 탐색 관련 오류 또는 사이트 운영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지는 않은지 확인하세요. 그 후 사이트를 다시 제출하면 애드센스에서 재검토합니다.

6.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음

여섯 번째로 사이트가 광고를 게재할 준비가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광고 코드가 없거나, 코드가 완전하지 않거나, 코드의 형식이 잘못 지정되어 있는 경우 승인이 거부됩니다.

7. 페이지에서 템플릿이 사용됨

마지막 일곱 번째로, 템플릿 페이지입니다. 템플릿 페이지 즉, 자신만의 가치를 창출하지 않고 다른 매체의 콘텐츠를 따라 하거나 이로부터 틀을 잡는 경우입니다. 다른 매체의 콘텐츠를 베끼면 애드센스로 성공할 수 없게 되는 것이죠. 가치가 전혀 없는 페이지에 광고 코드가 게재되는 경우 또는 과도한 광고로 인해 사이트가 거부될 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요건

Google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한 최소한의 요건 6가지를 살펴보세요.

  1. 방문자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 제공
  2. 더 나은 콘텐츠, 더 적은 페이지
  3. 개성이 있는 콘텐츠
  4. 풍부한 고품질 콘텐츠
  5.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는 콘텐츠
  6. 중복되지 않는 콘텐츠

애드센스 승인 요건 체크 리스트

방문자에게 좋은
사용자 경험 제공
더 나은 콘텐츠,
더 적은 페이지
개성이 있는
콘텐츠
풍부한 고품질
콘텐츠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되는 콘텐츠
중복되지 않는
콘텐츠
X X X X O O

애드센스 에서는 건전한 디지털 광고 생태계를 보장하기 위해 승인 항목에 대해 엄격한 가이드라인을 갖추고 있는 것 같습니다.. 체크해보고 너무 성급하게 애드센스를 신청하지 않도록 더 열심히 준비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 비승인되는 7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애드센스 사이트 승인 시리즈

AdSense Site Approvals series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bAFD4oU9Ycr4j1pViNjkS82rhbF293H8

  1. 애스센트 사이트 승인 관련 동영상 시리즈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2. Google 애드센스의 사이트 소유권 및 기본 확인사항
  3. Google 애드센스 우수 및 불량 트래픽
  4. Google 애드센스 고품질 콘텐츠
  5.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 탐색
  6. Google 애드센스 사이트 거부 및 다음 단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관심 있을 만한 글

  • 모바일에서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보면 상단 또는 하단에서 슬며시 등장하는 앵커 광고가 있습니다. 이 앵커 광고는 구글 애드센스에서 자동 광고 설정한 경우 나타납니다. 다른 광고 단위와는 다르게 스크롤을 계속 내리더라도 방문자가 블로그에 머무는 동안 계속 노출됩니다. …
  • 구글에서 아직 정확히 고정 광고가 허용이 되는 것인지, 아닌지 명확하게 밝혀지진 않았습니다. 해외에서는 이러한 고정 광고가 많이 보이는데 국내에서는 아직 찾아보기가 쉽지 않습니다. 자동 광고로 설정된 앵커 광고, 일명 Sticky AD는 확률적으로 표시됩니다. 이것…
  • 2021년 7월 19일, 기존 구글 애드센스 광고 코드에 crossorigin="anonymous"가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갑자기 피드 안에 나타난 디스플레이 광고 블로그를 둘러보다가 레이아웃이 이상하게 망가진 것을 발견했습니다. 원래는 이미지와 텍스트 광고가 표시되어야 맞는데 디스…
  • 애드센스 고정 광고를 사용하려면 다음 조건을 준수해야 합니다. 세로 고정 광고는 페이지 측면에 고정되는 세로형 광고 단위입니다. 가로 고정 광고는 페이지 상단 또는 하단에 유지되는 가로 모양의 광고 단위입니다. 모든 광고 표시와 광고 콘텐츠가 항상 표시되어야 합니…
  • 구글 애드센스보다 통과하기가 훨씬 쉽다는 카카오 애드핏 광고에 도전해 봤습니다. 카카오 애드핏은 연동 조건만 충족한다면 대부분 통과할 만큼 그리 어렵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개설한 지 한 달이 지나고, 포스팅 개수가 20개가 넘으면 바로 승인이 됩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카카오 애드핏은 이전에 …
  • 이 오류는 무엇입니까? 최근 AMP 용 광고를 사용하는 경우 개발자 도구에서 이러한 콘솔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AMP 자동 광고의 반응형 광고와 AMP에 정적 레이아웃 시스템이 충돌할 때 이러한 문제가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Cross-Origin Read …

댓글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