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진행되는 업데이트 내용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는 바로 적용되지 않지만 Google은 다음을 포함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아래 참조)
- Google Search Console의 새로운 페이지 환경 보고서
- 모든 웹 페이지에 대해 서명된 교환에 대한 일반 가용성
6월 중순 출시 내용
- 순위 변경은 점진적으로 시작됩니다.
- AMP 배지가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 가능한 페이지 경험 배지는 계속 테스트되지만 Google은 이 배지에 대한 계획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 Google 뉴스 콘텐츠 정책 및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는 한 Google 검색의 주요 뉴스 캐러셀 기능이 모든 뉴스 콘텐츠를 포함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특정 주요 뉴스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더 이상 AM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또한 이것이 "핵심 웹 지표 점수나 페이지 경험 상태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6월 중순에 시작되어 8월 말에 완료됩니다.
- Google 뉴스 앱이나 news.google.com에는 더이상 AM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HTTPS, 모바일 친화적이고 안전한 브라우징 및 방해가 되지 않는 전면 광고가 6월 중순 출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oogle은 이미 페이지 경험 발표 전에 순위 신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8월 말 출시 내용
Google은 8월 말까지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 순위 변경을 완료하고 전체 롤아웃을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LCP, FID, CLS (뿐만 아니라 CLS에 대한 Chrome의 최근 수정 사항) 같은 모든 핵심 웹 지표 필수 측정 항목과 아래 나열된 항목이 포함됩니다.

주요 뉴스 캐러셀에 대한 AMP 요구 사항의 삭제도 8월 말에 완료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페이지를 노출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페이지 경험은 시스템이 고려하는 여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점을 감안할 때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큰 변화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Google은 이번 출시와 이 새로운 Google 업데이트에서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AMP 배지가 사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oogle은 지난 몇 년간 사용자들에게 자사의 AMP를 권장했지만 돌아오는 반응은 싸늘하였습니다. 따라서 페이지 환경 업데이트로 핵심적인 웹 지표 및 사용자 경험 및 환경에 대한 점수를 매겨 새로운 배지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사진은 Google이 검색 결과에서 시각적 표시로 아이콘 또는 배지를 테스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회색 원 안의 별처럼 보입니다.
이 표시는 AMP의 번개 아이콘과 다소 유사합니다.
새로운 배지 아이콘을 보면 AMP 아이콘이 계속 떠오릅니다. 일반적인 사람은 이 배지 아이콘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지 못할 것이고 이러한 기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지표가 구글 검색 결과 클릭률 면에서 큰 차이를 가져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요약 및 정리
Google은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점진적으로 AMP 배지 아이콘을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발표했습니다.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로 각 사이트마다 페이지 점수를 매겨 새로운 배지 아이콘이 부여됩니다. Google 렌더링 우선 순위에 대한 업데이트일 수 있으며 AMP보다 성능이 좋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