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은 이제 AMP 배지 아이콘을 더 이상 표시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이제 AMP 배지 아이콘을 더 이상 표시하지 않습니다.

진행되는 업데이트 내용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는 바로 적용되지 않지만 Google은 다음을 포함한 몇 가지 업데이트를 발표했습니다. (아래 참조)

  • Google Search Console의 새로운 페이지 환경 보고서
  • 모든 웹 페이지에 대해 서명된 교환에 대한 일반 가용성

6월 중순 출시 내용

  • 순위 변경은 점진적으로 시작됩니다.
  • AMP 배지가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 가능한 페이지 경험 배지는 계속 테스트되지만 Google은 이 배지에 대한 계획을 확정하지 않았습니다.
  • Google 뉴스 콘텐츠 정책 및 가이드 라인을 준수하는 한 Google 검색의 주요 뉴스 캐러셀 기능이 모든 뉴스 콘텐츠를 포함하도록 업데이트됩니다. 특정 주요 뉴스에서 순위를 매기는 데 더 이상 AM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Google은 또한 이것이 "핵심 웹 지표 점수나 페이지 경험 상태와 무관하다"고 밝혔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6월 중순에 시작되어 8월 말에 완료됩니다.
  • Google 뉴스 앱이나 news.google.com에는 더이상 AMP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 HTTPS, 모바일 친화적이고 안전한 브라우징 및 방해가 되지 않는 전면 광고가 6월 중순 출시의 일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Google은 이미 페이지 경험 발표 전에 순위 신호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8월 말 출시 내용

Google은 8월 말까지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 순위 변경을 완료하고 전체 롤아웃을 완료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여기에는 LCP, FID, CLS (뿐만 아니라 CLS에 대한 Chrome의 최근 수정 사항) 같은 모든 핵심 웹 지표 필수 측정 항목과 아래 나열된 항목이 포함됩니다.

Google은 이제 AMP 배지 아이콘을 더 이상 표시하지 않습니다.

주요 뉴스 캐러셀에 대한 AMP 요구 사항의 삭제도 8월 말에 완료됩니다.

"이 업데이트는 훌륭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페이지를 노출하도록 설계되었지만 페이지 경험은 시스템이 고려하는 여러 요소 중 하나입니다. 이 점을 감안할 때 사이트는 일반적으로 큰 변화를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Google은 이번 출시와 이 새로운 Google 업데이트에서 급격한 변화를 기대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AMP 배지가 사라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Google은 지난 몇 년간 사용자들에게 자사의 AMP를 권장했지만 돌아오는 반응은 싸늘하였습니다. 따라서 페이지 환경 업데이트로 핵심적인 웹 지표 및 사용자 경험 및 환경에 대한 점수를 매겨 새로운 배지를 부여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음 사진은 Google이 검색 결과에서 시각적 표시로 아이콘 또는 배지를 테스트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회색 원 안의 별처럼 보입니다.

이 표시는 AMP의 번개 아이콘과 다소 유사합니다.

새로운 배지 아이콘을 보면 AMP 아이콘이 계속 떠오릅니다. 일반적인 사람은 이 배지 아이콘이 무엇인지 확실히 알지 못할 것이고 이러한 기호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지표가 구글 검색 결과 클릭률 면에서 큰 차이를 가져올지 잘 모르겠습니다.

요약 및 정리

Google은 6월 중순부터 8월 말까지 점진적으로 AMP 배지 아이콘을 더 이상 표시되지 않도록 발표했습니다. 페이지 경험 업데이트로 각 사이트마다 페이지 점수를 매겨 새로운 배지 아이콘이 부여됩니다. Google 렌더링 우선 순위에 대한 업데이트일 수 있으며 AMP보다 성능이 좋기를 바랍니다.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댓글 2개

  1. 구글이 일반 사이트도 AMP만큼 빠를 것을 요구하는 것 같네요. 블로거로서 신경써야 할 것이 는 것 같습니다.
    1. 바람님, 안녕하세요. 댓글이 늦었네요! 자주 방문 해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